상위 노출 키워드 발굴
글쓰기 쉽다고 만만하게 생각했는데.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아 절망하고 있는게 벌써 두달째 입니다.
유투브에서 블로그에서 블로그 키워드 선택 노하우라는 것을 보고 듣고 써봅니다.
블로그 키워드 선택 노하우
블로그 키워드 검색량 조회
메인키워드와 서브키워드가 있습니다.
메인키워드 : 제주도 여행
서브키워드(세부키워드) : 맛집
키워드분석방법
네이버 광고관리
조회수가 높고 문서수가 적은 경우 상위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문서수에 비해 조회수가 최소한 1:1 비율을 넘어가야 합니다.
조회수가 10000 이면 문서수는 10000개 이하이어야 한다.
조회수가 몇이던간에 문서수가 5000건이하인 키워드를 사용한다.
롱테일키워드 1:1 인것을 찾아서 조회수가 높고, 문서수가 낮은 키워드는 스스로 발굴해야 합니다.
문서수가 5000 건이면 문서수가 점점 늘어나면 키워드 검색 노출이 상위에서 점점 내려올 것이니까.
키워드 선택
1)조회수: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
2)문서수: 작성된 수가 적은 키워드
검색 키워드 #블랙키위로 키워드 검색
키워드마스터
http://whereispost.com/keyword/
관련키워드를 클릭하면 아래 표에 누적되면서 정보를 보여줍니다.
키워드/PC 검색량/모바일 검색량/총 조회수/문서수/블로그 순위
예제)
제목이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조회수 21000 건
키워드를 선택해서 작성
제목을 키워드 없이 제대로 작성하지 않으면 조회수가 없음.
네이버 광고>로그인>오른쪽 아래 키워드도구>
한달동안 검색키워드 검색량을 보여줍니다.
PC와 모바일을 합쳐서 5000건이상의 조회수를 넘는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쟁이 너무 심할경우 블로그 글수가 경쟁이 낮은 것을 선택하고 상위 노출을 노려볼수 있습니다.
결국은 검색량은 많지만, 문서수가 적은 키워드를 발굴해야 합니다.
키워드 활용방법
키워드를 제목에도 넣고, 본문에도 넣어 줍니다.
본문에는 2~5 정도 수식어를 변경하면서 반복해서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노출기준이 바뀌기 때문에 상위 노출된 최신 블로그를 분석해보고 벤치마킹을 해봅니다.
키워드, 사진과 영상, 일정분량을 글자수를 채워야 합니다.
'블로그 운영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O 고급사용자 검색최적화 방법 (0) | 2020.05.12 |
---|---|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 승인 조건을 같이 해보자. (0) | 2020.05.05 |
남의 노하우 빨아 먹는 블로그 운영 기초 (0) | 2020.04.24 |
댓글